소액결제 이력이 없던 상태에서 첫 결제로 갑자기 큰 금액을 결제하려고 해도 결제 대행사는 한도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의 한 종류로써 현재 또는 과거 휴대폰 통신 요금 미납으로 인해 소액결제를 시도하려고 하면 “정책상 소액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또는 "소액결제 정책상 불가능 합니다" 메시지를 “소액결제 정책미납” 이라 표현 합니다.

위에 말씀드렸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더 결제가 하고 싶은데 혼자서 힘드신 분들은

휴대폰을 신규로 개통을 하게 되면 한도도 있고 당연히 미납 또는 연체 이력이 없는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액결제를 사용하게 되면 전월 통신요금과 합산되어 익월에 청구되는데

✔ 한도가 남아있는데도 특정 사이트에서만 결제가 안 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결제대행사마다 고유한 정책을 보유중이고 코드번호 , 시스템으로 결제를 막아놉니다.

미납 요금이 없는데도 "미납, 연체되어 결제가 불가능 합니다" 라고 문구가 나오는 경우도 정책에 포함되며 문구에 따라 다른 소액결제 정책 결제방식으로 접근해야 결제의 성공률이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금이 미납이 된 상태라면 휴대폰 소액결제 정책에 의해 소액결제가 차단이 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이용이 불가능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납이 되지않게 요금 납부를 성실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도 소액결제 미납정책, 미납 소액결제 등의 단어는 모두 소액결제 정책미납의 동의어 입니다.

이 정책은 미납 요금이 없어도 결제정책이 나오는 이유중 하나이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결제 대행사는 통신 요금에 매우 민감합니다. 통신요금을 신용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진행하지 않았던 휴대폰으로 갑자기 결제를 진행하게 될 때 한도를 제한하곤 합니다.​

또 안다고해도 다날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도 보통 시원한 답변을 얻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현재 통신 소액결제 정책 요금이 미납된 경우로 많은 분들이 걸리는 정책 중 하나입니다.

*해결방법 - 똑같은 상품이라도 한 사이트에만 올라오는 게 아니므로 다른 사이트에서 결제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꼭 해당 사이트에서 그 물건을 사야된다면 다음달에 결제가 가능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